인터넷에서 서핑하다가 찾은것이라 정확한 출처는 알 수 없지만 자세하게 정리되어 있어 올립니다.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[AWARD BIOS]

비프음
에러내용
짧게 1번
시스템에 이상 없음
길게 1번
램에 이상이 있다.
짧게 2번
치명적인 에러가 아니므로 바이오스 셋업을 수행
하거나 무시할 수 있다.
길게 1번 짧게 3번
비디오 카드에 이상


[AMI BIOS]
비프음
에러내용
1 번
메인보드상의 메모리 리프레시 회로에 문제가 있다.
2 번
메모리에 문제가 있다.
3 번
첫 번째 64KB 메모리에 문제가 있다.
4 번
타이머가 동작하지 않는다.
5 번
CPU에서 에러가 발생했다.
6 번
보호 모드로 스위칭할 수 없다.
7 번
CPU에서 Exception interrupt Error가 발생했다.
8 번
비디오 어뎁터에 문제가 있다.
9 번
바이오스에서 저장해 놓은값과 롬의 체크섬이 맞지
않는다.
10 번
CMOS 램을 위한 셧다운 레지스터에 문제가 있다.
1 번 후에 연속해서 2 번, 또는 3번연속
메모리 점검.
6 번 연속
키보드 컨트롤러가 불량하다.
8 번 연속
비디오 어댑터 메모리에 문제가 있다.
9 번 연속
바이오스 롬에 이상이 있다.
11 번 연속
캐쉬메모리에 문제가 있다.
4,5,7 또는 10번 연속
메인 보드의 점검요함.
원본 : 바이오스 비프음으로 알수 있는 PC문제점
Posted by 용학도리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