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ead First Object-Oriented Analysis & Design


1장.잘 설계된 프로그램이 세상을 뒤흔든다


-고객이 원하는 기능하기(문제를 해결하면서 새로운 문제를 만들지 말기)
-객체지향의 기본원리를 적용해서 소프트웨어를 유연하게 하기
-중복 코드를 볼때마다 캡슐화 할 곳이 있는지를 찾아보기
-유지보수와 재사용이 쉬운 디자인하기



2장.요구 사항 수집


-요구사항 : 여러분의 시스템이 올바르게 동작하기 위해서 수행하는 특정한 하나의 일
-유스케이스 : 고객의 특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여러분의 시스템이 무엇을 하는지를 기술



3장.요구 사항 변경


-시나리오 : 첫 단계부터 마지막 단계까지 유스케이스를 거치는 하나의 전체 경로
-대부분의 유스케이스는 몇 개의 다른 시나리오가 있지만, 시나리오들은 항상 같은 사용자 목표를 공유
-변경은 항상 지속적이고 계속됨



4장.분석


-유스케이스는 상사,고객들이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작성
-분석과 유스케이스들은 고객들,관리자들,동료 개발자들에게 여러분이 만드는 시스템이
실세계에서 어떻게 동작할지를 보여줌
-본문 분석 : 클래스들과 메소들들을 찾아내기 위해 유스케이스에서 명사(동사)분석을 하는것

Posted by 용학도리
,